NAADAC방문.jpg

 

CITS · 한국 나닥(KNAADAC)은 미국 나닥(NAADAC) 본사를 첫 방문하여 사업 논의를 진행하였다.

 

2006년 한국 나닥(KNAADAC) 본부 결성(2006.11.14)이후, NAADAC 국제 약물 상담사 자격증 NAADAC-BL자격증을 발급하고 교육하며 2016년까지 총 7회의 시험을 통해 70여명의 회원이 자격증 취득 및 유지하고 있다.

 

 2016년 12월 3일 케이나닥 사무총장 김도형목사는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나닥 본사를 방문했다. 김도형 목사는(KNAADAC사무총장) 미국 나닥 전무이사 신시아여사(Cynthia Moreno Tuohy ,NAADAC Executive Director)를 만나 개편된 한국나닥(KNAADAC) 임원진(대표 최정미박사, 사무총장 김도형목사, 회계 이석인, 총무 김병욱, 이지연)과 감독관(최정미박사, 이미숙박사, 박인자박사) 확정 승인하고 향후 케이나닥의 발전과 제반 사업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 주제는 2017년 실시될 한국나닥 국제컨퍼런스와 케이나닥 NCAC-ll 국제자격 취득 교육과 시험 응시에 대한 안건, 새로 개발된 나닥 교재 선정 및 번역 출판의 건 들을 논의하고 합의하여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NAADAC은 알코올과 약물 남용 상담가들의 국제적인 협의체로서, 약물 문제에 관여하고 있는 전문 상담가들을 대표하기 위해 1972년 미국에서 창립되었다.

 

NAADAC은 모든 약물의존에 관련된 예방과 치료, 교육을 전문으로 다루는 카운슬러, 교육자와 정신 건강요원들을 관리 육성하고 있는 전 세계적인 비영리 기관으로 약12.000명의 국제 회원으로 조직되어 있다.

 

NAADAC은 미국에 46개 주의 지부를 가지고 있으며 NAADAC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 걸쳐 연결되어 있고 중독물질에 대한 예방과 중재, 치료를 30년 실무경험과 첨단의학적 견해를 조화시켜 실시하여 수 많은 중독 환자들과 그 가족들을 돕고 있는 협의체이다.

 

NAADAC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naadac.org/

KNAADAC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knaadac.org/

 

 

[허대성 기자 citsnews@citsnews.com]

 

 

온 세계 중독 회복의 장(www.citsnews.com) - copyright ⓒ 국제중독신문.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