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공동체
2016.07.14 02:45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조회 수 2159 추천 수 0 댓글 0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중독자 한 사람을 위해 중독전문 교역자 20여명 투입

 

 

서울시 구로구 궁동에 소재한 새움교회는 예장합동 서울 남노회에 소속된 교회로 총신신대원 출신의 중독전문가인 김도형 담임목사와 더불어 3명의 중독전문 박사와 13명의 중독전문 교역자, 그리고 120여명의 전교인이 합력하여 30여년째 중독사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독전인교육.jpg

 

△ 중독자 4주 전인교육

 

 

사역 초기, 대부분의 교회가 알코올 중독자는 ‘저주받은 인간’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때도 있었던 것이 사실.

 

그러나 새움교회 김도형 목사는 알코올 중독자는 ‘강도만난 이웃’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선한 이웃으로 책임감을 다지며 오직 한길, 중독자들만을 위한 교회를 설립하고 중독치유 사역을 묵묵히 감당해왔다.

 

오직 복음과 전인치유를 통해 치유된 많은 중독자들은 그리스도인들이 되어 전국 각지에서 건강한 삶과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살고 있다.

 

이들 중독자 대부분은 불신자나 타종교인으로, 중독에 대한 대안이 없어 교회로 상담을 온다는 것.

 

특히 김목사는 CITS(Christian International Temperance School, 기독교국제금주학교) 라는 중독 치유 상담 학교를 1992년 설립, 그 동안 알코올 중독 및 약물중독예방, 치유, 상담, 교육 전문가들을 양성해 왔다.

 

현재는 미국, 러시아, 중국, 몽골, 필리핀 등지에 지부를 두고 중독문제와 연관된 선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국제컨퍼런스(미국,중국,러시아,한국).jpg

 

△ CITS 4개국 중독 국제컨퍼런스(미국,중국,러시아,한국)

 

 

또한 국제중독복지전문신대원을 설립하여 중독전문 목회자 및 선교사 배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교수진으로는 총장 박영률 박사, 김철해, 김광채, 김형종, 정성구, 권정희, 김도형, 최정미, 유승우, 김진순, 정남복, 주일경, 김태석, 정인찬, 김승학 박사 및 교수 등이 동참하고 있다.

 

국제중독복지전문신대원은 6학기 M.Div 과정과 Th.m 과정을 수료하고 졸업 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하면 미국의 COHEN UNIVERSITY & THEOLOGICAL SEMINARY 목회(신학)학 석사 학위를 받고 강도사 고시를 거친 자에 한해 미국 장로교단의 목사 안수를 주고 있다.

 

국내 사역으로는 서울 CITS본부를 통해 중독 치유 재활 선교 센터를 운영하며, 충남 부여에 ‘남성 중독 치유 교육원’과 전남 진도에 ‘여성 전용 중독 치유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 새움평생교육원을 설립하여 복지부 인가 ‘알코올 중독 전문 상담사’ 민간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소정의 시험을 거쳐 1급과 2급 자격증을 발급하며, 미국 알코올 약물 중독 전문 상담자협회(NAADAC.org) 한국기독교대표기관으로 국제 중독 전문 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는 교육과 자격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또한 남서울대학교, WD대학교, 을지대학교와 같은 국내 중독재활복지학과가 있는 학교와 MOU를 맺고 자격증 취득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AAPC 시험.jpg

 

△ AAPC(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1, 2급 자격증 시험

 

김도형 목사와 새움교회, CITS는 향후 전 세계의 중독문제, 상담, 예방, 치유, 교육에 대해 순전한 복음과 전인치유를 통해 기독교회가 주관해야 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차근 차근 내실을 기하며 성실하게 활동하고 있다.

 

CITS에서는 수시로 알코올 약물 및 각종 중독자 치유를 원하는 사람들의 무료상담과 신청을 받으며, 중독분야 전문 사역을 원하는 분들의 무료 상담과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현재 2016년 10월부터 시작하는 중독 전문가(국제, 국내)자격 취득 교육에 참여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으며, 중독치유를 원하는 중독 당사자들과 가족교육 신청도 접수하고 있다.

 

문의 전화 02-2612-0636 <끝>

 

 

 


  1.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중독자 한 사람을 위해 중독전문 교역자 20여명 투입     서울시 구로구 궁동에 소재한 새움교회는 예장합동 서울 남노회에 소속된 교회로 총신신대원 출신의 중독전문가인 김도형 담임목사와 더불어 3명의 중독전문 박사와 13명의 중독전문 교역자, 그리고 120여명의 전교인이 합력하여 30여년째 중독사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중독자 4주 전인교육     사역 초기, 대부분의 교회가 알코올 중독자는 ‘저주받은 인간’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때도 있었던 것이 사실.   그러나 새움교회 김도형 목사...
    Date2016.07.14 Category치료공동체 By이석인기자 Views2159
    Read More
  2.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진단받은 아이들 우선접수. "집중력이 없고 주의가 산만합니다", "다른 아이들 수업에 방해가 됩니다",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초중고 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을 만큼 두려운 말들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내 자녀가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이러다 커서 사회부적격자가 되지는 않을지?' 걱정이다. 기독교국제금주학교 산하의 대안학교 '리버티 코리아'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2일부터 ...
    Date2015.08.02 Category치료공동체 By김병욱기자 Views223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banner

중독복지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