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234 추천 수 0 댓글 0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진단받은 아이들 우선접수.

 

 
"집중력이 없고 주의가 산만합니다", "다른 아이들 수업에 방해가 됩니다",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초중고 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을 만큼 두려운 말들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내 자녀가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이러다 커서 사회부적격자가 되지는 않을지?' 걱정이다.

 

기독교국제금주학교 산하의 대안학교 '리버티 코리아'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2일부터 7일까지 5박 6일간 충남 부여에 소재한 부여새움교육원에서 초,중,고등학교의 소위 '문제'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인성도 키우고, 영어도 배우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를 진행한다.

 

 

 

1421584744748.jpg

사진설명: 지난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수료식전 단체사진.

 

 

 

이번 캠프의 주최인 기독교국제금주학교의 김도형 대표는 "이번 캠프는 연합과 조화, 누림이라는 표어를 중심으로 기독교 신앙을 토대로 인성교육과 전문강사들의 영어교육으로 진행될 것"이라 밝혔다.

 

8회차 진행되는 리버티 캠프는 상담소나 병원에서 ADHD를 진단받은 아이들과 문제성 있는 아이들도 참가하여 새롭게 변화된 모습으로 수료하게 된다.

 

강사진으로는 김도형 대표(기독교 국제금주학교 대표, 중독재활복지학과 교수), 성기정 원장(새움전인클리닉센터원장, 코헨박사원 재), 이지연 교사(TESOL자격소지, CITS LA 지부장), 김병욱 교사(리버티코리아 전임교사, SEP전임강사, 영국 London David Game College 졸업), 황준영 교사(현 리버티코리아 전임교사, 前필리핀 CNS 어학원 매니저) 외 총 12명의 강사는 인성과 영어를 동시에 전문으로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다.

 

이들 강사진은 모두 알코올약물중독전문상담사 자격증(AAPC), 전미중독전문가협회 공인국제자격증(NAADAC ICAC-BL),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청소년폭력예방강사, 약물재활복지사 등의 중독과 문제청소년상담관련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이다.

 

지난 캠프 참가자 중 한 교육생은 실제로 ADHD 진단서를 제출했다. 해당 교육생은 입소시 어두운 표정으로 식사시간과 교육시간 등 캠프 스케쥴에 불성실하고 비협조적 태도로 임했지만, 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록 동료들과의 협력관계를 이루고 부드러운 태도와 공동체에 협조적인 적극적 태도로 변했다.

 

이 교육생은 수료시 손을 흔들고 아쉬워하면서 "더 있고 싶다"고도 고백했다.

 

캠프 관계자는 "리버티 캠프를 통해 예전의 습관은 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며, "영어도 배우고 인성도 키우는 이번 캠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최: 기독교국제금주학교 산하 리버티국제학교
기간: 2015. 08. 02.(일) ~ 2015. 08. 07.(금)
장소: CITS 새움교육원(충남 부여 소재)
대상: 초,중,고 전학년학생(종교무관)

문의: 010-9119-8963. 김병욱.

 

 

[김병욱 기자 citsnews@citsnews.com]

 

 

온 세계 중독 회복의 장(www.citsnews.com) - copyright ⓒ 국제중독신문.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30년째 중독사역만 하는 교회 중독자 한 사람을 위해 중독전문 교역자 20여명 투입     서울시 구로구 궁동에 소재한 새움교회는 예장합동 서울 남노회에 소속된 교회로 총신신대원 출신의 중독전문가인 김도형 담임목사와 더불어 3명의 중독전문 박사와 13명의 중독전문 교역자, 그리고 120여명의 전교인이 합력하여 30여년째 중독사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중독자 4주 전인교육     사역 초기, 대부분의 교회가 알코올 중독자는 ‘저주받은 인간’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때도 있었던 것이 사실.   그러나 새움교회 김도형 목사...
    Date2016.07.14 Category치료공동체 By이석인기자 Views2165
    Read More
  2.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버티 전인 영어캠프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진단받은 아이들 우선접수. "집중력이 없고 주의가 산만합니다", "다른 아이들 수업에 방해가 됩니다",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초중고 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을 만큼 두려운 말들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내 자녀가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이러다 커서 사회부적격자가 되지는 않을지?' 걱정이다. 기독교국제금주학교 산하의 대안학교 '리버티 코리아'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2일부터 ...
    Date2015.08.02 Category치료공동체 By김병욱기자 Views223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banner

중독복지칼럼